본문 바로가기
BLOG

티스토리, 네이버에 노출시키는 방법

by styleforce 2019. 7. 3.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는 방법입니다.

가만히 두어도 포스팅하면서 시간이 지나면 노출이 되지만 그래도 가장 확실한 방법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예전과 달리 요즘은 VIEW(블로그)에 검색이 되는 것이 아니라 웹사이트로 검색이 된다고 하던데 저 또한 마찮가지네요. 맘에 안듦니다. 

 

 

naver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링크

 

위의 링크를 통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이동을 합니다. 연동 사이트 목록에서 사이트 추가 항목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naver

 

 

입력한 사이트가 본인의 사이트가 맞는지 확인을 해야하는데, 'HTML 파일 업로드', 'HTML 태그', '소유확인 없이 사이트 추가' 중 'HTML 태그'를 이용하여 소유 확인 받는 방법이 가장 편해요. 태그 항목에 메타태그를 복사 한 후, 티스토리 스킨편집에 "HTML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HTML 편집'의 상단부분을 살펴보면 <head> 라고 있는데, 바로 아래에 복사한 메타태그를 입력해주고 적용하면 됩니다. <head>와 </head> 사이에는 어디든 상관없이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차 후 HTML 편집에 혼선을 막기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이렇게 주석을 메타태그 바로 위에 달아주면 구분하기 편합니다. 티스토리에서 메타태그를 적용 시켰으면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와서 보안숫자를 입력하고 확인하면 사이트 등록이 됩니다.

 

추가로, 위에서 등록한 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클릭 후, '요청' 카테고리에서 'RSS 제출' 로 이동하여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뒤에 /rss 를 입력하고 확인하면 rss까지 등록이 완료 됩니다. 여기까지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태그

댓글1

  • 뉴엣 2019.07.15 14:31 신고

    맞아요, 웹사이트로 그래도 하루에 몇 분씩 들어오시긴 하더라구요.
    블로그 정말 깔끔하고 예쁘게 간단하게 잘 꾸며 놓으신 것 같아요!
    답글